왜 크롬 익스텐션인가? 회사를 떠나며 새로운 프로덕트를 만들어보고 싶었다. 빠르게 MVP를 구현하고 시장에 내놓아 PMF(Product Market Fit)를 찾을 수 있는 제품을 고민하던 중 크롬 익스텐션이 눈에 들어왔다. 개발 복잡도가 상대적으로 낮고, 배포 및 업데이트가 간단하며, 무엇보다 기존 서비스 위에서 부가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었다. 아이데이션 과정1. 시장 기회 탐색초기 사용자 확보를 위해 구글, 노션 등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서비스들과 연동 가능한 제품을 구상했다. 이미 사용자 베이스가 확보된 플랫폼 위에서 부가 기능을 제공하면 진입장벽이 낮아질 것이라 판단했다.2. 전문성 활용개인적으로 노션을 사용한 지 5년이 넘었고, 업무용으로도 사용한 경험이 있어 pain poin..